본문 바로가기
알뜰 건강 정보

겨울에 마시면 감기도 피해가는 좋은 차 Best 5

by 레오구르미 2022. 12. 23.

올해 겨울은 유독 많이 내리는 눈으로 인해 날씨가 더 춥게 느껴져 감기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런 날씨일수록 수시로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많이 드시고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겨울에 마시면 감기도 피해 가는 좋은 차 Best 5를 알려 드립니다.

유자차

유자는 소화, 변비에도 탁월하고 숙취해소나 골다공증에도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에 효과가 좋은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아미노산은 물론 칼슘이나 철, 마그네슘, 아연 등 몸에 좋은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까지 들어가 있어서 면역력 증진 효과에 정말 좋은 차입니다. 유자는 시고 쓰기 때문에 보통 청으로 담가 차를 끓여서 먹는 것이 좋으며 유자청에는 다량의 설탕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생강차

생강차에는 마그네슘과 아연이 함유되어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고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혈관질환에 매우 좋은 차입니다. 또한 몸의 열을 내려주고 땀이 나는 것을 잡아주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천연 감기약이라고 불리는 생강차는 항생제의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감이나 감기의 치료제로도 사용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암세포의 성장까지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있는 것도 발표되어 겨울철에 주기적으로 마셔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차

대추차는 스트레스를 제거해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있어 꾸준하게 드시면 호흡기관의 기능이 향상되어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차

도라지차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기관지에 효과가 좋기 때문에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철분이 함유되어 빈혈을 예방하는 데도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비타민C가 함유되어 겨울철 감기를 예방해줄 뿐 아니라 피부의 잡티를 제거해 주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오미자차

오미자에는 리그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혈류를 개선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줘서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 개선에도 좋고 간 기능 개선과 암세포 대응도 하여 겨울철 마시기에 가장 좋은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