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생활 정보

서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과 옷차림 추천

by 레오구르미 2023. 1. 29.

서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과 옷차림 추천
서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과 옷차림 추천

유럽의 많은 국가 중에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 서유럽으로 그중에서도 프랑스, 영국, 스위스, 독일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서유럽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서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과 어떤 옷을 챙겨야 하는지 알려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

서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전반적으로 봄과 가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유럽도 여름에는 덮고 겨울에는 춥기 때문에 관광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만 유럽 지역이 넓은 만큼 지역마다 온도 차이도 많이 다르고 날씨도 다를 수 있습니다.

 

봄에 추천하는 여행 계절로는 5월에서 7월 초로 여름이 오기 전으로 온난한 기후입니다. 너무 더워지기 전에 다녀오기 좋은 계절로 옷도 다양하게 가져가서 입을 수 있으며 더위를 피해서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은 계절입니다.

 

가을에 추천하는 여행 계절로는 9월 말에서 10월로 유럽의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날씨를 보이는 계절입니다. 일교차가 크긴 하지만 겨울의 추위가 오기 전에 관광을 즐기기에는 좋은 날씨입니다. 또한 낙엽이 떨어지고 가을색으로 물들어 가는 유럽을 관광을 하면 봄보다 더 운치 있는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서유럽 대표국가 날씨 알아보기

  • 프랑스 날씨 알아보기
    인기 있는 관광지인 프랑스는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파리에 에펠탑을 보러 여행하게 됩니다. 프랑스는 파리뿐만 아니라 파리 근교나 파리 남부까지도 관광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프랑스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6월에서 8월로 파리의 봄은 우리나라의 봄이라고 생각해서 얇은 옷을 가져가면 안 됩니다. 프랑스의 봄은 생각보다 쌀쌀하기 때문에 여름이 시작할 때인 6월부터 8월까지 가는 것이 기온이 따듯하고 비교적 비도 적게 내려 관광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 영국 날씨 알아보기
    영국은 평소에 날씨가 오락가락하는 걸로 유명하기 때문에 날씨를 예측하고 가기가 어려운 나라입니다. 잘못하면 여행 내내 우중충한 날씨만 보면서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호불호가 많이 나뉘게 됩니다. 그나마 날씨가 맑고 비가 덜 오는 계절은 6월에서 8월로 런던의 경우 기온이 우리나라 4계절 같이 뚜렷하게 변화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비교적 한국보다는 시원하지만 비가 언제 올지 모르고 안 온다 하더라도 갑자기 소나기를 만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행을 할 때는 작은 우산을 꼭 챙겨 다니는 것을 추천드리며 9월에서 1월은 특히 비가 많이 내리는 계절이라고 합니다.
  • 스위스 날씨 알아보기
    자연이 매우 아름다운 스위스는 여행에서 날씨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6월과 9월입니다. 7월과 8월의 성수기 시즌을 피해서 따뜻한 날씨에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또한 비수기에 운행하지 않는 곳도 6월과 9월에는 영업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시기 좋습니다. 겨울 눈이 쌓인 스위스를 보고 싶다면 1월에서 2월을 추천드리며 아름답게 쌓인 스위스의 풍경을 본다면 아무리 추워도 추위를 잊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절경을 만날 수 있으며 스키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 이탈리아 날씨 알아보기
    예술의 도시 이탈리아는 북부와 남부의 경우 비슷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큰 기온차를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다른 유럽 국가들 보다 겨울에도 따뜻한 나라로 겨울에 유럽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탈리아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봄과 가을로 너무 덥지도 않고 비도 많이 내리지 않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만약 여름에 이탈리아를 가신다면 우리나라처럼 습한 여름보다는 건조한 여름으로 햇빛을 피해 그늘에 자주 머물러야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무더위가 싫은 분들은 여름철 이탈리아 여행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서유럽 여행할 때 추천 옷차림

대부분 유럽 여행은 한 개의 국가보다는 유럽 전체를 장기간 동안 모두 돌아보는 여행을 많이 하기 때문에 옷을 챙겨갈 때 고민이 많이 됩니다. 서유럽은 이탈리아를 제외하고 많이 더운 기온은 아니며 가을에 여행을 하면 일교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카디건처럼 얇은 겉옷을 항상 챙기고 다니는 게 좋습니다.

 

여름에 여행을 한다면 너무 짧은 옷보다는 뜨거운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얇은 긴팔을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또한 옷이 가볍기 때문에 추가로 긴 옷도 몇 벌 챙겨주시면 좋으며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이라면 휴대용 손 선풍기와 햇빛을 가릴 선글라스, 얼굴과 두피가 상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여름용 모자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겨울에 여행하시는 분들은 추위와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로 인하여 감기가 걸리기 쉬워서 체온유지를 위한 목도리, 장갑, 겨울용 모자 등을 준비하고 여러 벌로 옷을 겹쳐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