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생활 정보

겨울여행으로 제격인 동남아 여행지 추천 Best 4

by 레오구르미 2023. 1. 24.

겨울여행으로 제격인 동남아 여행지 추천 Best 4
겨울여행으로 제격인 동남아 여행지 추천 Best 4

요즘 한국의 날씨는 겨울철 추위와 더불어 미세먼지까지 극심해 지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코로나도 완화되고 그동안 가지 못했던 따듯한 동남아 여행을 생각 중이시라면 겨울여행으로 제격인 동남아 여행지 추천 Best 4를 알려 드립니다.

베트남 나트랑

베트남의 사랑스러운 휴양도시인 나트랑은 최근 들어 꾸준하게 관광이 늘어나는 도시로 12월~4월까지 건기로 여행하기 좋은 동남아 도시 중의 하나입니다. 겨울에 약간 쌀쌀하다고 느낄 정도의 날씨를 보이는 하노이나 호찌민과는 달리 겨울철에도 따뜻한 휴양을 즐기기에 좋은 날씨를 자랑합니다.

특히 나트랑은 베트남에서 다른 지역보다 비가 덜 내리고 습한 정도도 약해 건기와 우기에 상관없이 휴양을 즐기기에 좋은 날씨가 특징입니다. 나트랑 리조트에서 휴양을 즐기고 근교로 최근 TV프로그램에 나와 인기인 '달랏'관광도 겸할 수 있어 겨울철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인기가 좋은 여행지중 하나입니다.

 

태국 치앙마이

태국 제2의 도시로 북방의 장미라는 별칭을 가지는 치앙마이는 해발 300m의 고산지대로 동남아의 다른 도시보다 서늘한 날씨를 보입니다. 12월의 평균기온은 24~31도 사이로 한국의 여름보다 조금 덥지만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치앙마이는 옛 타이 왕국의 흔적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성곽과 해자가 둘러싸여 있어서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며 아기자기한 마켓들과 카페들이 많아서 전 세계 젊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으며 최근 들어 한 달 살기 여행지고 각광받고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인도네시아 발리는 휴양지의 성지로 신혼여행부터 한 달 살기와 호캉스여행까지 다양한 테마로 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인도네시아 순다열도의 섬 발리는 고급 리조트와 비치클럽이 다양하고 푸른 밭과 수풀 풍경이 어우러져 힐링 여행지의 최고로 꼽히고 있습니다.

 

발리는 연평균 기온의 변화가 거의 없는 날씨로 겨울이 우기이긴 하지만 새벽이나 아침에 스콜성 비가 잦지만 낮에는 쨍쨍한 날씨로 물과 관련된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캄보디아 씨엠립

캄보디아는 저렴하고 착한 여행지로 씨엠립은 앙코르 유적을 둘러보기에는 한국이 겨울인 지금이 딱 적기라 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27~30도 정도로 많이 덥지는 않으면서 밤에는 선선해서 유적관광과 시내투어를 즐기기에 좋은 시즌입니다.

 

낮에는 앙코르와트, 앙코르톰, 바이욘 사원 등 유구한 유적들을 돌아보면서 아침에는 앙코르와트 일출도 보고 밤에는 펌 스트리트에서 다양한 음식점과 클럽, 카페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가기에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