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건강 정보

영양제 먹는 순서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조합 알아보기

by 레오구르미 2024. 2. 17.

현대인들의 필수품인 영양제는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으며 갈수록 다양한 제품의 종류와 판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일 먹는 영양제의 먹는 순서를 알아 둔다면 효과적인 효능을 볼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조합까지 안다면 확실한 몸관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먹는 영양제 먹는 순서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조합을 알려 드립니다.

 

 

오메가 3 + 키토산

 

오메가 3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은 영양제이지만 키토산과 함께 먹는다면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게 됩니다. 키토산은 장내 지방이 흡수되지 않도록 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3을 배설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메가 3은 혈액의 흐름을 수월하게 하는 영양제들과 조합이 나쁜 편으로 피가 나는 것을 멈추지 않게 하거나 구토와 어지럼증, 울렁거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시력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안구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오케가 3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비타민C + 유산균

 

비타민C는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유산균의 생존율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평소에 유산균은 장 건강을 위해서 빈속에 먹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 C는 반대로 빈속에 먹는다면 속이 쓰리기 때문에 같이 섭취하기는 드물지만 사전에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생제 섭취가 필요할 때에는 유산균을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우리 몸의 세균을 없애는 역할을 하는 항생제 입장에서는 유산균 역시 세균으로 여겨서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마누카꿀, 프로폴리스, 카테킨 등의 항균작용이 있는 모든 영양제는 유산균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비타민 + 고함량 비타민C

 

비타민은 피로 해소를 돕고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지만 많이 섭취할수록 기력을 빨리 회복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합니다. 특히 고용량 영양제는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중복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종합비타민에는 이미 하루치로 충분한 양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C의 함량에 높은 감기약도 마찬가지입니다. 과다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위경련과 구토와 같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활력을 가져다주는 영양제는 하루 중에 이른 시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저녁에 섭취하게 된다면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칼슘 + 마그네슘

 

칼슘과 마그네슘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동시에 먹는다면 흡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시간차를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칼슘과 마그네슘, 멜라토닌, 테아닌 등의 성분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비타민과는 다르게 늦은 시간에 챙겨 먹는 것이 좋지만 수면제와 안정제 등을 섭취하고 있다면 의사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매일 먹는 영양제의 먹는 순서를 알아 둔다면 효과적인 효능을 볼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조합까지 안다면 확실한 몸관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먹는 영양제 먹는 순서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조합을 알려 드렸습니다.

 

독이 되는 영양제와 꼭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