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장마철로 갑자기 쏟아지는 장대비로 인하여 우산을 받고 돌아다녀도 금세 옷이 다 젖고 축축해지기 때문에 야외로 돌아다닌다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비 오는 날 야외는 죽어도 나가기 싫어하시는 분들이나 주말에 꼭 이성과의 데이트를 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서 서울 비 올 때 가볼 만한 곳으로 장마철 실내 데이트 코스 모음 BETST 10을 알려 드립니다.
장마철 서울 실내 데이트 코스 (지하철역과 연결되는 곳으로 추천)
1. 강남 코엑스몰
2. 잠실 롯데월드몰
3. 영등포 타임스퀘어
4. 여의도 더현대서울
5. 여의도 IFC
6. 용산 아이파크몰
7.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8. 삼청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9. 고속터미널 센트럴시티
10. 김포공항 롯데몰
1. 강남 코엑스몰
- 위치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 운영시간 : 매일 10:30~22:00
- 지하철 : 2호선 삼성역, 9호선 봉은사역, 7호선 청담역
서울에서 비 오는 날 갈만한 곳으로 많은 분들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장소는 코엑스라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어 비 한 방울 안 맞으면서 실내에서 각종 전시회와 박람회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 구경과 별마당 도서관에서 독서 삼매경과 더불어 쇼핑까지도 한 번에 가능합니다. 방문하는 날 운이 좋다면 펜사인회하는 연예인까지도 만날 수 있는 기회까지 생기게 됩니다.
2. 잠실 롯데월드몰
-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 운영시간 : 매일 10:30~22:00
- 지하철 : 2호선, 8호선 잠실역
잠실 롯데월드몰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프리미엄 몰을 지향하며 쇼핑과 식사, 엔터테인먼트 등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대형 쇼핑몰입니다. 실내 테마파크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팅을 즐기거나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도 좋고 매일 열리는 팝업 도장 찍기와 노티드 도넛 카페에서 비 오는 석촌호수를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애플 스토어에서 무료 세션을 받아보거나 아쿠아리움 구경, 롯데타워 전망대 올라가 보기 등의 다양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3. 영등포 타임스퀘어
-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 운영시간 : 매일 10:30~22:00
- 지하철 : 1호선 영등포역
타임스퀘어는 새로운 도시형 엔터테인먼트 문화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메리어트 코트야드 호텔, CGV 멀티플렉스, 이마트, 교보문고 등의 상업, 업무, 문화, 레저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메인 아트리움은 450평의 대형공간을 1층부터 옥상까지 개방하여 실내 전 층에서 하늘을 볼 수 있도록 대형 통유리로 지붕을 설계하였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실내에서 쇼핑과 먹거리, 문화 이벤트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4. 여의도 더현대 서울
-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 서울
- 운영시간 : 매일 10:30~20:00 (식당가는 22시까지)
- 지하철 : 5호선 여의나루역
여의도 더현대 서울은 현대백화점인데도 탁 트인 실내와 5, 6층의 정원 덕분에 비 올 때 실내 데이트 코스로 가기 좋은 곳 중의 하나입니다. 젊은 분들에게 너무나 유명해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이며 팝업의 성지라서 가실 때에는 미리 홈피나 인스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여의도 IFC몰
-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제금융로 10 서울 국제금융 센터
- 운영시간 : 매일 10:00~22:00 (매장 별 상이)
- 지하철 : 5호선, 9호선 여의도역
여의도 실내 놀거리 메카인 더현대 서울을 가는 길에 지나칠 수밖에 없는 여의도 IFC몰은 실내 쇼핑몰과 더불어 레스토랑을 갖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요즘에는 더현대 서울에 밀리지만 수시로 리뉴얼도 하고 있으면서 영풍문고, CGV도 있으면서 여의도 공원 쪽으로 나가기도 편합니다. 또한 콘래드 서울이랑도 연결되어 있어서 호캉스 하고 나들이하기에 딱 좋습니다.
6. 용산 아이파크몰
- 위치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한강로 3가)
- 운영시간 : 매일 10:30~20:30 (금, 토, 공휴일은 21시까지 연장 영업)
- 지하철 : 1호선 용산역, 4호선 신용산역 3번 출구에서 150m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용리단길과 용산가족정원이 가까운 용산 아이파크몰은 신라면세점, 영화관, 패션파크, 도라에몽 전시회 등 모든 것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용산역과 바로 연결되어 비 올 때에도 실내에서 데이트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7.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 위치 :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
- 운영시간 : 매일 10:00~18:00 (수, 토요일은 21시까지 운영)
- 지하철 : 4호선, 경의중앙 이촌역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은 브랜딩부터 전시공간까지 트렌디하게 만들어서 한 번쯤은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 핫한 '사유의 방'부터 작년에 리모델링한 '청자'실까지 차분하고 고요한 박물관에서 비 오는 날 우리 문화유산을 하루종일 만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8. 삼청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 위치 :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
- 운영시간 : 매일 10:00~18:00 (수, 토요일은 21시까지 운영)
- 지하철 : 3호선 안국역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은 지하철 3호선 안국역과 759m 거리가 있는 장소이지만 실내에서 전시 볼거리가 많아서 비 오는 날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운치 있는 여행 코스로 입장료도 저렴하고 삼청동, 경복궁, 청와대와도 가까워서 비가 멈추면 밖에서 나들이하기로 좋은 장소입니다.
9. 고속터미널 센트럴시티
- 위치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센트럴시티
- 지하철 : 3호선, 7호선, 9호선 고속터미널역
고속터미널 센트럴시티는 3, 7, 9호선과 연결되어 교통이 편리하여 친구들과 만나기 좋은 공간 중의 하나입니다. 다양한 명품들이 있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트렌디한 지하상가 옷구경, 꽃시장과 다양한 소품샵, 서점에서 책 읽다가 영화관에서 영화 보고 주변에 즐비한 맛집에서 식사까지 하고 집에 가기 편한 곳입니다.
10. 김포공항 롯데몰
- 위치 : 서울 강서구 하늘길 77 김포공항역
- 운영시간 : 매일 10:30~22:00
- 지하철 : 5호선, 9호선, 공항, 서해, 김포골드 김포공항역
김포공항 롯데몰은 강서 주민들이 자주 찾는 비 올 때 가볼 만한 실내 데이트 장소 중의 하나로 김포공항역에 위치해서 많은 분들이 비행기 타기 전에 가볍게 들리는 장소입니다. 또한 롯데백화점이 있어서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 상점, 화장품 매장 등 은근히 넓어서 구경하기 좋으며 대형 식당도 많고 샤롯데가든이나 전망도에도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곳이지만 막상 비가 오면 어딜 갈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서울 비 올 때 가볼 만한 곳으로 장마철 실내 데이트 코스 모음 BETST 10을 알려 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