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는 유럽 지중해에 위치한 나라로 본토가 지중해 연안을 따라 위치하고 있으며 주위에 2,000개가 넘는 섬들이 같이 있습니다. 그리스 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날씨의 특징을 알고 가시는 것이 좋으며 옷을 준비할 때 참고하고 어떤 여행을 할지 계획하는 데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 여행하기 좋은 계절과 가볼 만한 곳 추천도시 BEST 6을 알려 드립니다.
그리스 여행하기 좋은 계절
그리스는 유럽 대륙의 남쪽 끝에 위치한 나라로 지중해에 접해 있으며 면적이 많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들쭉 날쭉한 해안선 때문에 세계에서 11번째로 긴 해안선을 갖고 있는 나라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스의 국토의 80% 정도는 산과 언덕 등의 굽어진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유럽에서 가장 산이 많은 나라이기도하며 신들이 살고 있다는 올림푸스산이 유명하기도 합니다.
지중해성 기후는 여름에는 덥고 건조하며 겨울은 습한 것이 특징으로 그리스의 내륙은 많은 산들이 있긴 하지만 지중해성 기후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그리스의 수만은 섬들의 경우 지중해식 기후의 전형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는 위도상 한국과 비슷한 위치에 있어서 한국과 마찬가지로 그리스에서도 사계절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그리스 봄 날씨 특징 (3~5월)
그리스의 봄은 평균 20~25도 사이로 따뜻하며 지중해성 기후의 영향으로 건조한 대기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매우 쾌적하기까지 합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점점 낮이 길어지면서 꽃이 많이 피기 시작해서 곳곳에서 아름다운 꽃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관광시즌의 시작으로 여행자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2. 그리스 여름 날씨 특징 (6~8월)
그리스의 여름은 많이 뜨거울 때는 40도 까지도 올라가기 때문에 덥고 건조한 것이 특징으로 마시는 물과 선크림을 준비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리스는 수많은 해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가장 많은 여행자분들이 찾는 시기로 바다를 즐기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밤에도 따뜻한 기온이 유지되기 때문에 활기찬 밤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맛있는 길거리 음식까지도 먹는 것이 가능합니다.
3. 그리스의 가을 날씨 특징 (9~11월)
그리스의 가을은 봄과 마찬가지로 따뜻하고 매우 쾌적한 날씨지만 여름에 비해서 관광객들이 확연하게 줄게 됩니다. 따라서 여행 시에 북적이는 것을 싫어하거나 조용하게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여행을 추천하는 계절입니다. 기온온 평균적으로 25~30도 정도로 따뜻하며 한국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산들이 단풍으로 물들기 때문에 알록달록한 아름다운 산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그리스의 겨울 날씨 특징 (12~2월)
그리스의 겨울은 기온이 평균적으로 10~20도 사이로 비교적 선선한 날씨가 특징이지만 산지의 경우에는 더 춥고 영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겨울은 그리스를 찾은 관광객이 가장 적은 비수기로 관광상품이나 숙박요금, 항공권 티켓 등의 모든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전통음식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그리스 계절별 옷차림
그리스 여행할 때의 옷차림은 한국의 사계절에 비해서 평균 5도 정도 따뜻한 기온을 생각하고 옷차림을 준비하면 됩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한국의 봄이나 가을에 맞는 얇은 옷들을 많이 준비해 가시면 가장 좋습니다.
그리스 가볼 만한 곳 추천도시 BEST 6
1. 산토리니
그리스의 수많은 섬들은 각각 멋진 해변, 고대 유적지, 이국적인 풍경을 지닌 항구들, 활화산 같은 자연물 등의 여러 가지 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여행하고 싶은 취향에 맞게 선정하는 것이 좋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섬은 산토리니입니다. 산토리니는 에게해에 위치해 있으며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해변마을의 흰색과 파란색이 특징으로 그리스에서 가장 그림 같은 섬으로 유명합니다.
산토리니는 하얗게 칠해진 집들과 푸른 돔의 교회들을 사진이나 그림에서 누구나 한 번쯤은 봤을 정도로 유명하며 특히 일몰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정할 정도로 아름답다고 합니다. 산토리니는 수많은 와이너리들의 고장으로 지역의 특색을 살린 맛있는 와인들로 유명하며 현지의 신선한 해산물과 농산물도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2. 아테네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는 3,000년 이상의 오랜 역사로 서구 문명의 발상지이면서 민주주의가 시작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로 고대의 특징들과 현대의 특징들이 도시의 곳곳에 조화롭게 섞여 있으며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심이 많았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아테네에서 방문할 만한 유명한 장소로는 아크로폴리스, 파르테논 신전, 아고라, 디오니소스 극장 등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본 장소로 고고학적으로 가치 있는 유적지들과 기념물들이 많습니다. 관광을 하면서 유적이름에 그리스 로마 신화의 신들이 깃들어 있는 것을 확인하면서 연관된 도시들을 탐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3. 크레타 섬
그리스에서 2,000개가 넘는 섬들 중에서 가장 큰 크레타 섬은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펼쳐진 올리브 나무들과 이색적인 풍경의 산들과 구불구불한 시골길까지 다양한 풍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크레타 섬은 복잡한 도시부터 수많은 카페를 중심으로 조용한 마을까지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며 고고학적으로 가치 있는 여러 장소들과 문화유적들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칼람바카
그리스 테살리아 서부에 위치한 칼람바카는 높게 솟아올라 멋진 절벽을 즐길 수 있는 메테오라가 있는 도시입니다. 칼람바카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인기 있는 관광지인 메테오라 수도원과 가깝기 때문에 칼람바카를 방문하면서 메테오라까지 방문하게 됩니다. 그리스의 북부 본토에 있는 칼람바카와 카스트라키 마을이 내려다보이는 메테오라는는 그리스어로 공중에 떠 있다는 뜻으로 350m 이상 공중으로 솟아 있는 장관의 절벽을 보면 말이 이해가 됩니다.
메테오라의 절벽들을 자연풍경 이상으로 더욱 설레게 만드는 것은 정상에 자리 잡은 수도원들로 14세기부터 16세기까지 지어졌으며 대부분 종교적인 박해를 피해 떠나온 수도승들의 독립적인 공간과 자유를 위해지었다고 합니다. 수도승을 위한 장소로 방문하는 여행자 분들도 다리를 드러내는 반바지 금지와 어깨가 드러나는 민소매도 금지라고 합니다.
5. 델포이
그리스 중부에 위치한 델포이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델포이 신전이 있는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델포이는 아테네와 같은 그리스 고대 도시로 아폴로 신전과 극장을 포함한 다양한 고대 유적들의 감상이 가능합니다. 고대에서는 델포이가 하늘과 땅이 만나는 곳으로 여겨져서 고대 그리스 사람들은 세계의 중심이라고 생각했으며 매우 중요한 문제들의 답을 얻어야 할 때는 델포이 신전에서 신탁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델포이 신전은 아폴로 신과 이어진 곳으로 델포이 신탁은 아폴로 신의 말씀으로 여겨져서 신탁을 듣기 위해서 세계 전역에서 찾았다고 합니다.
6. 펠로폰네소스 반도
펠로폰네소스 반도는 고대 그리스의 오랜 문화와 역사적인 사건들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한국 경기도의 두 배정도 크기로 여행지로서는 매우 큰 편입니다. 따라서 곳곳에 위치해 있는 여행지들을 사전에 잘 선정해서 방문하는 것이 펠로폰네소스 반도를 즐기는 방법으로 고대 그리스의 신전, 베네치아의 요새, 비잔티 교회, 마케네의 궁전 등의 수많은 역사적 장소들이 있습니다. 특히 첫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곳으로 알려진 제우스의 신전인 올림피아도 있으며 방문을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그리스 여행하기 좋은 계절과 가볼 만한 곳 추천도시 BEST 6을 알려 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