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도중에 갑작스러운 시력저하로 사물이나 글씨를 선명하게 볼 수 없어서 눈을 찡그리면서 보면 초첨이 맞춰지는 경험을 대부분 해보시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시력 저하 증상은 원인도 다양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거나 악화되기 때문에 평소에 눈이 좋아지는 생활습관과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갑작스러운 시력 저하 예방 습관
1. 손 씻기
대부분 시력과 관련된 눈의 질환 같은 경우에는 손을 씻지 않고 눈 주위나 눈 안을 비비거나 만지는 버릇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심지어는 포도상구균, 결막염, 클라미디아, 임질과 같은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감염이 씻지 않는 손에서 옮겨갈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평소 손 씻기를 생활화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2. 위험한 미용 시술 안 하기
눈이 없어 앞이 보이지 않는다면 평생 암흑 속에서 불편하게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기관 중에 하나입니다. 따라서 홍채 문신이나 불필요한 눈꺼풀 리프트 시술, 불법 미용 접촉을 시도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고 눈에 심각한 위험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전문가와 상담 후에 안전성을 판단해야 합니다.
3. 안전한 콘택트렌즈 관리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인 내용으로 권장 착용 시간보다 오래 착용하지 않고 일회용 렌즈의 경우 재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보관함을 세척과 소독이 필요하고 항상 손을 씻고 나서 만져합니다. 부득이하게 일회용 렌즈가 바닥에 떨어진 경우에는 가능한 사용하지 않아야 감염의 위험성에서 멀어질 수 있습니다.
4. 작업 시 보호 안경 착용하기
전동 공구와 같이 안전이 필요로 하는 일을 하시는 경우에는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꼭 보호 안경을 착용하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또한 외출 시에 자외선을 차단을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외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눈 휴식 자주 하기
회사에서는 컴퓨터와 집에서는 휴대폰을 장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근거리 시력을 과도하게 사용하고 원거리 시력을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어 근시가 생기고 눈의 피로감에 쌓이게 됩니다. 또한 전자기기에는 수면을 방해하는 청색광이라는 유해한 빛을 방출하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눈 휴식을 가지면서 가능한 멀리서 컴퓨터나 휴대폰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6. 금연하기
시력이 점점 나빠지는 것은 담배를 피우거나 간접흡연도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시력이 나빠지는 것이 서서히 나빠지는 것으로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담배 연기가 지속해서 눈을 자극하고 심하면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시력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금연이 필요합니다.
댓글